▶ 암/대장(직장,결장)

대장 제자리암 vs 상피내암 암보험금 보상

보상마스터즈 2017. 9. 21. 18:40



대장 제자리암 상피내암 암진단비 보상 분쟁




대장암, 대장 제자리암, 대장 상피내암

대장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대장암〉으로 분류합니다. 악성종양, 즉 암세포는 종양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주위 장기로 전이를 일으켜 정상조직을 파괴시킨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 대장암과는 달리 암세포가 대장의 바깥 부위, 즉 점막의 상피세포층을 뚫고지나 점막 고유층까지는 도달하였으나 점막하층까지는 침윤되지 않는 상태의 종양을 〈대장 제자리암〉이라 합니다. 대장 제자리암은 대장암의 가장 초기단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을정도로 약간의 침윤은 있지만 암세포처럼 전이는 일으키지 않는 상태입니다.


- 대장암, 대장 제자리암과는 별로도 〈대장 상피내암〉은 병기로 구분짓자면 암의 시작단계인 0기에 해당하는 종양입니다. 따라서 이 상태는 암세포가 발생하긴 하였으나 주위 조직으로 침윤없이 장기의 가장 바깥쪽인 점막 상피에만 암세포가 머물러있는 상태입니다.







대장 제자리암과 대장 상피내암 무엇이 같고 무엇이 다를까?

두 가지 모두 다 대장암의 초기 상태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상피내암은 암세포가 상피 내에만 존재하지만 제자리암은 조금 더 진행되어 암세포가 상피 세포층을 지나 점막하층까지는 침윤되지 않았다는 점이 차이점입니다.


문제는 현재 의학계에서는 대장 제자리암을 두고 이를 상피내암으로 볼지 대장암으로 볼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구분 기준이 없는 상태로 보험사들은 대장 제자리암을 상피내암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며 암보험금을 100% 전액 지급하지 않고 삭감지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대장암으로 진단된 경우라 하더라도 보험사측은 자체 협력 의료기관에 자문을 구하는 등의 방식으로 상피내암으로 진단을 바꿔 암보험금을 과소지급하여 보험 분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암보험금을 제다로 보상 받기 위해서는 보험 약관에 대한 명확한 해석과 전문적인 의학 지식이 필요합니다. 저희 보상마스터즈는 소비자분들의 보험 분쟁 및 각종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무료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암진단비 전액 보상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더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바로 아래의 보상마스터즈 무료 온라인 상담창을 클릭하시어 무료 검토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