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대 질환/뇌질환

진구성 뇌경색 진단비 보상 가능성 알아보셔야하는 이유!

보상마스터즈 2020. 12. 30. 14:41

진구성 뇌경색 진단비 보상 재검토 받으세요

진구성 뇌경색이란?

 

뇌경색은 뇌혈관이 막히면서 얼굴 및 사지마비, 언어 장애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 질병인데요 뇌경색은 뇌출혈에 비해 약 3배 이상 발병률이 높고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일수록 더욱 더 주의하셔야하는 질환입니다.

 

 

 

보험사로부터 뇌경색 진단비를 지급받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진단받은 진단코드에 따라 보험금을 제대로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고있는데요 뇌경색이라는 질환은 뇌혈관이 막히면서 뇌조직이 괴사하는 질환인데 그 중에서도 '진구성 뇌경색'은 이미 오래전에 발병해 당시에는 인지하지 못하고있다가 오랜 시간이 지난 뒤에야 발견된 뇌경색입니다. 

 

 

 

 

보험 약관에서 정하고있는 뇌경색 진단비 지급 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①의료법 제 3조에서 정한 국내 및 국외의 의료기관 의사 자격증을 가진 자에 의해 ②병력 및 신경학적 검진과 더불어 MRI, CT와 같은 정밀 검사를 통해 ③뇌경색증에 해당하는 질병코드 I63 진단을 받은 경우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약관에 따라 진구성 뇌경색이라하더라도 진단서상의 질병코드가 I63이라면 원칙대로 뇌경색 진단비가 지급되어야 마땅하지만 보험사측은 번번히 진구성 뇌경색 진단비 지급을 거절하고있는 실정입니다. 보험사측의 주장에 따르면 진구성 뇌경색 특성상 명확한 발병 시기를 알 수가 없어 보험 가입 전 발병의 가능성을 이유로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거나

 

 

 

 

 

진구성 뇌경색은 병증의 상태에 따라 I63 코드 외에도 I69 코드(뇌혈관질환의 후유증)로 진단되기도하는데 보험사측은 진구성 뇌경색의 I63 코드를 인정하지 않고 I69 코드로 진단되는 것이 맞다며 보험금 지급을 거절하고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사를 상대로 공정한 진구성 뇌경색 진단비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보험사의 주장에 맞설 수 있는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근거를 마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대요 

 

 

 

 

진구성 뇌경색 진단으로 보험사와 갈등중에 있으시거나 이미 보험사로부터 진구성 뇌경색이라는 이유로 진단비 지급 거절되셨다면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로 상담 신청주시고 진구성 뇌경색 진단비 전액 지급의 가능성 무료로 검토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