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유암종

직장유암종 암보험금 전액 보상 가능성


직장유암종 암진단비 전액 보상 가능할까?


직장의 신경내분비 세포에서 기인하는 종양이 직장유암종인데, 유암종은 "암과 유사하다"라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유암종은 비록 종양의 행동양식이 암과 유사한 특성을 지니고는 있지만 엄밀히 말하면 암은 아닌 종양입니다. 




종양의 악성도 유무에 따라 세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악성종양 : 종양의 성장속도가 빨라 주위 조직으로 침윤, 전이를 하는 종양으로 "암과 같은"말.

양성종양 : 종양의 증식속도가 현저하게 느리고 기타 조직으로 침윤 및 전이를 하지 않는 종양.

경계성종양 : 악성과 양성 사이의 종양으로 경계가 필요한 종양.


그리고 이러한 종양의 분류에 따라 암보험금 지급률도 상이합니다.

악성종양 : 암보험금 100% 지급

양성종양 : 암보험금 면책

경계성종양 : 암보험금의 20% 지급





조직병리학적 기준에 따라 직장유암종은 암이 아닙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의학계에서는 전문의에 따라 직장유암종을 악성암으로 보기도하고 경계성종양으로 보기도하는 등 명확한 구분 기준이 없어 보험분쟁의 혼란이 더욱 가중되고 있고, 보험사측은 직장유암종을 경계성종양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는 각종 의학적 근거들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보험금을 과소지급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직장유암종을 암으로 볼수만은 없습니다. 하지만 암처럼 신체 다른 조직으로 전이나 침윤이 발생하는 사례의 경우 환자에 따라 임상학적 암진단을 받을 수 있으므로 암진단비 전액 보상가능성을 결코 포기해서는 안될것입니다.




저희 보상마스터즈에서는 직장유암종과 관련하여 임상학적 암진단 가능 여부 및 암보험금 전액 보상 가능성에 대한 무료 검토 및 상담을 도와드리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지금 바로 아래의 보상마스터즈 무료 온라인 상담창의 문을 두르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