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사망

암사망보험금 보상 분쟁을 해결해 드립니다!

 

암사망보험금 보상 분쟁을 해결해 드립니다!

후유증 또는 자살로 인한 사망 등- 보상 가능성과 해결책은?

 

 

 

 

 

 

 

 

 

 

 

암을 정복하기 위한 현대의학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지만 암은 여전히 독보적인 질병 사망률 1위 자리에 군림하고 있습니다. 이에 보험에서는 암사망보험금을 비롯하여 암진단비, 암수술비 등 암에 관련된 다양한 특약들을 구성하고 있는데, 참 아이러니 하게도 암진단비 등은 보상되면서 암사망보험금은 지급되지 않는 사례들이 종종 있습니다.

 

 

 

 

 

 

 

가장 분쟁이 많이 발생하는 사례 유형이 암의 후유증으로 인해 사망한 경우인데요, 약관에는 암사망보험금은 <암을 직접적인 원인으로 사망한 경우> 보상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암 후유증이 암의 직접적인 원인인지가 문제가 될 뿐만 아니라, 사망 원인이 후유증으로 인한 것인지 암으로 인한 것인지 구분이 모호한 문제가 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후유증은 직접적인 원인이 아니라고 주장하거나 사인이 암이 아닌 후유증이라고 주장하면서 암사망보험금 지급을 거절합니다. 보험금 지급 사유에 대한 입증은 보험금 청구자에게 있기 때문에, 유가족 측에서 고인의 직접적 사망 원인이 암이라는 것을 밝히지 않는 이상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다소 특수한 사례이기는 하지만 암환자가 자살한 경우의 암사망보험금 지급 여부도 문제가 됩니다. 보험사에서는 고인이 사망에 이르게 된 직접적인 원인은 <자살>이므로 암사망보험금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을 내세웁니다.

 

말기 암환자가 암으로 인한 고통을 참지 못하고 자살한 경우에는 암사망보험금이 지급되어야 한다는 법원의 판결이 있기는 하지만, 판결이란 case by case로 적용되는 것이고 모든 유사 사례에 대해 강제성을 가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역시 보험금 청구에 큰 힘이 되지는 않습니다. 앞서 사례와 마찬가지로 자살이 암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유가족이 입증해내어야만 합니다.

 

 

 

 

 

 

 

위와 같은 사례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분쟁에 대한 어려움으로 보험금 청구권을 포기하거나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불리한 조건에 동의하는 경우가 많지만, 보상 전문가를 통하면 해결이 가능한 경우도 많습니다.

 

보상마스터즈에서 어렵고 무거운 입증 책임으로 인해 해결하기 어려운 암사망보험금 보상 분쟁, 무료 상담을 통해 해결 가능성을 검토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ZGUwOWJiMDEtNjFiNi00NzQ2LWIzMTItMTk3ODdhZmQ4MzFi&sourceId=editor

 

손해사정 상담신청

 

form.offic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