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암/척추/척수/뇌종양

모양세포성 성상세포종, 암보험금 체크하세요!

모양세포성 성상세포종도 암보험금 전액 수령 가능!


 

 

 

 

 

 

 

보험회사에서 암보험금을 지급하는 심사 기준은 무엇일까요?

 

첫째는 조직검사 결과에 따라 내려지는 "상병코드"입니다.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에서는 종양의 종류에 따라 상병코드를 분류하고 있는데, 종양이 암인 경우에는 코드가 "C"로 시작하며 암보험금은 가입금액 전액이 지급 됩니다. 반면 암이 아닌 종양은 "D"로 시작하며 암보험금은 가입금액의 10%~20%의 일부만 지급 되거나 혹은 면책 됩니다.

 

 

 

 

 

모양세포성 성상세포종의 암보험금이 일부만 지급 되거나 혹은 면책 되는 이유는 바로 위와 같은 심사 기준에 의해서입니다. 모양세포성은 성상세포종의 4개 등급 가운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현재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의 지침상 D코드로 진단 되게 되어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알고 계십니까? 모양세포성 성상세포종은 과거에는 암으로 분류 되었던 종양이라는 사실을요.

 

상병코드는 단지 질병을 제도적인 관점에서 분리한 것에 불과할 뿐, 해당 질병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색이나 위험도까지 모두 반영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모양세포성 성상세포종은 제도적 필요에 의해 암이 아닌 종양으로 분류 되고는 있지만, 의학적으로는 암으로 볼 수 있는 견해도 무시 할 수 없습니다.

 

 

 

 

 

즉, 모양세포성 성상세포종은 상병코드가 D코드이더라도 의학적으로 암이 인정 가능한 상태라면 이에 대한 입증을 통해 암보험금 전액을 청구, 수령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상마스터즈에서는 무료 보상 상담을 통해 모양세포성 성상세포종의 암보험금 청구 가능 여부를 확인해 드리고 있으니 아래 창을 이용해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