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수섬유증 암보험금 전액 지급되는지 궁금하다면?.

골수섬유증 암진단비 전액 지급되나요?

골수섬유증 일반암 인정 가능성은?

 

골수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적혈구·백혈구·혈소판을 과잉 생산하며 발생하는 질환이 골수섬유증입니다. 골수섬유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발열, 체중감소, 심한 피로감 등이 있으며 종양의 악성도에 따라 저위험군 ~ 고위험군 4단계로 분류됩니다. 

 

 

골수섬유증은 희귀암의 일종이기 때문에 개인보험에서는 암진단금 지급의 가능성을 검토해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것과는 달리 소비자 - 보험사 양측이 주장하는 암의 범위가 다른 경우가 많아 암보험금 지급 분쟁이 발생하곤하는데요 보험 약관에서 정하는 암보험금 지급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악성종양(암) - 100% 지급 / 경계성종양 - 일반암의 10~20% 지급 / 양성종양 - 0%. 골수섬유증의 질병코드는 D47.4로 이 코드는 암이 아닌 경계성종양임을 나타내는 코드입니다. 보험사측은 골수섬유증의 질병코드가 경계성종양이라는 이유를 근거로 암보험금을 전액이 아닌 일부만 지급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의학적인 측면에서도 골수섬유증은 완전한 암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특징들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골수섬유증이 암으로 인정받고있는 추세에있습니다. 그 이유는 비록 골수섬유증이 조직학적으로 악성에 해당하지 않는다할지라도 골수섬유증 자체가 위험도가 높은 질환에 속하고 제때 치료하지 못할 경우 심각한 합병증 등으로 생명이 위험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종양의 상태나 환자의 예후가 암에 준하는 경우 의학적/질병분류체계적 검토를 통한 임상학적 암 진단의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따라서 골수섬유증 진단을 받고 보험사로부터 암진단비 일부만 지급되셨거나 보험사와의 분쟁중에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보상마스터즈로 무료상담 신청주시고 일반암 인정 가능성 꼼꼼하게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